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갈 곳 (대구 근교 추천)

충주 라바랜드 내돈내산 방문 후기 (주차 정보, 입장료, 할인 정보, 주변 갈 곳, 맛집, 엄마의 후기)

by 대구사는 게으른 엄마 2025. 1. 12.
반응형

충주 라바랜드에 아기들과 함께 방문했습니다. 미취학 아동들과 방문하여 한나절 놀기에 좋았습니다. 주차정보, 입장료 및 할인 정보, 주변에 갈 만한 곳과 맛집, 그리고 엄마의 내돈내산 솔직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1. 충주 라바랜드 

주소 : 충북 충주시 남한강로 30

 

영업시간 : 매일 10:00~18:00 (동절기)

 

 

2. 충주 라바랜드  주차정보

 

충주 탄금 공원 2 주차장이 가장 가깝습니다. 

주차장이 워낙 크고 잘 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이 없는데, 위치상 가장 가까운 곳은 충주 탄금 공원 2 주차장입니다. 나무 숲놀이터나 충주 라바 랜드 앞 모래 놀이터도 아이들이 엄청 좋아해서 하루 잡고 다 들리면 좋은데, 다 가기에도 지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충주 탄금공원 2 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지도 인용

 

 

 

3. 충주 라바랜드  입장료

층주 라바랜드 홈페이지 캡처 인용

 

할인되는 것은 많이 없지만 24개월 미만 아이가 탈 수 있는 것이 많은데 무료로 받아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단, 바이킹 드롭타워, 자이로스핀 등 새로 생긴 놀이기구는 모두 유료였습니다. 그런데 120cm 이상만 이용 가능해서, 큰 아이들과 간다면 이용할 것 몇 개만 타고 충주 탄금공원을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4. 충주 라바랜드 할인정보

 

온라인 예약이 더 싼 것도 아니고 할인되는 항목이 거의 없습니다. 

충주 시민, 24개월 미만이 아니면 할인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라바랜드 내에서 1만 원 이상을 사용하면 1시간 연장이 됩니다. 4인가족이면 3만 원은 무조건 거의 쓰는데, 그럼 3시간 연장되고, 외부음식도 반입이 금지되어서, 외부에서 활동 후에 내부 키즈카페를 이용하시면서 내부 음식점을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오래 놀 수 있는 방법입니다. 

 

 

5. 충주 라바랜드 주변 갈 곳

- 충주역 : 기차역에서 굉장히 가깝습니다. 대중교통도 있지만 택시로도 5분이 안 나올 것 같아서 아이와 기차여행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 충주 탄금 나무숲놀이터 : 저희 아들은 라바랜드보다 더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아른들은 그물 위로 출입이 안 돼서 너무 어린아이들은 어렵지만 5세 이상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숲놀이터였습니다. 규모도 어마어마하고 엄마의 시야 안에서 자연과 뛰어노는 아이를 보는 행복이 있습니다. 주차, 이용료 모두 무료이고 1월은 휴관입니다. 

 

 

오전에 라바랜드 점심 먹이고 오후 나무숲놀이터에서 놀고 미로공원과 수석공원을 돌면 아이들 기절각입니다. 

 

6. 충주 라바랜드 맛집

 

- 충주탄금대 왕갈비탕

 주소 : 충북 충주시 능바우길 35

 가격 : 왕갈비탕 16,000원, 왕갈낙탕 30,000, 매운 갈비찜 48,000~68,000원

 아기 의자 있음, 아기 식기 있음

 

 

 라바랜드에서 차로 5분 내외였습니다. 외져 보였는데, 도로에서부터 차량이 줄지어 있었고, 토요일 점심시간이어서인지 홀이 넓은데도 꽉 차있었습니다. 저희 다음부터 웨이팅이 걸렸습니다. (웨이팅이 있지만 금방 빠지는 느낌)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았고, 여행지 치고는 맛있었지만 굳이 오래 기다려서 갈 곳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누가 간다면 추천합니다. 

 

 

7. 엄마의 후기

라바랜드 내 음식점에 떡볶이, 볶음밥 등이 있어서, 아이들이 잘 놀면 라바랜드에서 먹이고 더 시간을 연장해서 놀 계획이었지만 저희 아이들은 2시간이 차기도 전에 지쳐했습니다. 야외 놀이시설 대기 1도 없이 두 번씩 탔더니 이미 좀 피곤했고, 원래 실내 키즈 카페를 선호하지 않는데, 실내 카페에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더 지쳤던 것 같습니다. 

 

 

- 첫째 아이도 어린데, 더 어린 둘째가 있으면 정말 어디 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첫째에게도 둘째에게도 미안해지는데, 미취학 아동에게 어린 동생이 있다면 라바랜드 만한 곳은 없을 것 같습니다. 놀이기구를 실컷 대기 없이 탈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입장료 뽕을 뽑을 수 있는데, 키즈 카페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이만한 가성비 놀이터가 없습니다.

 

- 날씨만 좋다면 간단한 음식을 준비해서 탄금 나무숲 놀이터까지 하루종일 코스로 다시 방문할 의사가 1000%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