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갈 곳 (대구 근교 추천)

대구 월드컵경기장 대흥동 유아숲 방문 후기 (주소, 주차장, 숲지도, 시설, 방문팁)

by 대구사는 게으른 엄마 2024. 5. 23.
반응형

대구 월드컵경기장 뒤편에 있는 수성구 대흥동 유아숲을 방문했습니다. 대구에 있는 거의 모든 유아숲을 방문했는데 시설과 편의성의 관점에서 대구 숲 중에서 최고였습니다. 재방문의사 만프로입니다. 

 

1. 주소

대구 수성구 대흥동 608

T맵에 수성구 대흥동 유아숲체험원이라고 치면 나옵니다. 

 

 

2. 주차장

다른 블로그에서는 주차를 하고 찾아가야 한다고 되어 있기도 한데, Tmap을 따라가 보니 바로 숲체험원 입구가 나왔습니다.

 

 

월드컵 경기장 뒤쪽으로 론볼경기장, 장애인국민체육센터가 나오고, 인공암벽장이 나오는데 인공암벽장에 주차하고 주차 입구로 나오면 차가 거의 다니지 않는 2차선 도로 건너편으로 바로 숲체험원 간판이 나옵니다. 

 

3. 숲지도 및 시설

 숲시설은 제가 가봤던 대구의 유아숲 중에서 제일 좋았습니다. 무학산 유아숲이나 대구대 비호동산은 산속에 있어서 가파르기도 하고 주차장과 거리가 있어서 아이와 함께 짐을 가지고 이동을 하기에도 힘들고, 숲이 깊어서 벌레도 많았습니다.

 

 

물론 그 숲마다 장점이 있고 아이가 잘 노는 곳이지만 엄마와 아이가 함께 편리하게 이용가능한 곳이라는 점에서는 대흥동 유아숲체험원이 최고였다고 생각합니다. 

 

지도에 보이는 대로, 집라인, 거미줄, 징검다리 등등 숲체험원에 필수 시설들은 당연히 있고, 좌우로 도랑이 작게 흐르고 있어서 물에 환장하는 남자아이들은 참방거리며 놀기에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모래놀이 장난감이 미리 구비되어 있는 나름 넓은 모래놀이터가 정말 좋았습니다. 

화장실은 닫혀있는 경우가 많아서 근처 인공암벽장이나 장애인 체육시설 화장실을 이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많이 오셨던 분들은 돗자리를 깔고 근처 벤치 등에 앉아계셨습니다. 텐트까지 치는 분은 없었는데, 텐트를 칠만한 공간도 없었습니다. 

 

4. 방문팁

- 주차장은 자리가 넉넉했고, 주말에 붐빌 때도 가봤는데, 길가에 주차를 하신 분도 많았습니다. 

- 모래놀이 장난감은 안 가져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미 장난감이 모래놀이터에 많아서, 내 아이의 것과 헷갈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한쪽에는 계곡 물이 흐르고, 한쪽에는 작은 도랑이 흐르고 있어서 아이의 여분 옷을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모래놀이터에서는 어떻게 옷을 잘 지켜낸다고 해도 아이가 옷을 버릴 만한 장소가 많습니다.

- 간단한 음료나 간식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아이가 숲체험원에서 나오지를 않아서 뭘 먹여가면서 놀게 해야 합니다. 

- 친구가족들과 함께 오면 더 즐겁게 놀 수 있었고, 각 기구마다 웨이팅이 거의 없어서 아이가 정말 잘 놀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