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의 밥상

수제 스팸 만들기 (아기 햄, 아기 스팸 만들기) 재료, 레시피, 엄마의 후기

by 대구사는 게으른 엄마 2024. 7. 22.
반응형

스팸 만들기 재료와 레시피, 엄마의 후기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따뜻한 밥에 스팸 한 조각은 말할 필요도 없는 꿀조합입니다. 다만 스팸에 들어가는 아질산나트륨 같은 발암물질 등이 문제죠. 그래서 발암물질만 쏙 빼고 아기도 먹을 수 있는 수제 스팸을 만들어보았습니다. 

 

1. 수제 스팸 (아기햄) 재료

- 돼지고기 다짐육 150g

- 양파 1/4

- 마늘 2알

- 소금 1/2t

- 감자 전분 3T

 

 

<조리도구>

- 블랜더 or 초퍼 or 믹서기

- 찜기

 

 

 

2. 수제 스팸 레시피

1) 돼지고기 다짐육 150g과 양파 1/4, 마늘 2알을 전부 블랜더에 넣어줍니다. 

 - 이때, 물은 전혀 넣지 않습니다.

2) 고기인지 떡반죽인지 모를 만큼 엄청나게 갈아줍니다.

 - 저는 5분 이상 갈아주었습니다. 

 - 살짝 갈거나 안 갈 수도 있는데, 그러면 고기 입자가 그대로 느껴져서 스팸 느낌이 덜 납니다.

3) 2)에 감자 전분 3T를 넣고 열심히 치대 줍니다. 

 - 많이 치댈수록 부드러워지고 모양도 잘 잡힙니다. 

4) 스팸 통과 최대한 비슷한 유리통에 3) 반죽을 꽉꽉 채워 넣어 줍니다. 

 - 빈틈없이 채워 넣어야 모양이 잘 잡힙니다. 

5) 4)을 냉장고에 3시간 이상 넣어두고 모양을 굳혀 줍니다. 

6) 5)를 찜기에 넣어서 그대로 쪄줍니다. 

 - 저는 혹시라도 유리가 깨질까 봐 유리를 빼고 모양 잡힌 대로 넣어주었는데, 유리토에 넣은 채로 넣어주어도 좋습니다. 

7) 10분 이상 쪄줍니다. 

 

 

8) 한 김 식혀서 잘라서 구워주거나, 스팸이 들어가는 각종 요리를 해주면 됩니다. 

 

3. 수제 스팸 엄마의 후기

아기는 당연히 너무 잘 먹었습니다. 까다로운 신랑도 호기심에 먹어 보고는 다이어트용 닭고기 큐브 같다고 했습니다. 제가 먹어봐도 닭고기 스팸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냥 잘라서 흰 밥에 넣어주어도 잘 먹었고, 잘게 잘라서 스팸 볶음밥으로도 잘 먹었습니다.

 

 

 처음 스팸을 먹고는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 있다는 것에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아이에게 음식과 함께 엄마의 추억과 이야기를 주고 싶은 마음에 도전한 것이었는데, 솔직히 말하면 정말 스팸 맛보다는 닭가슴살 햄 같은 담백한 맛이 더 많이 나긴 했지만, 소금을 좀 더 넣는다면 더 스팸에 가까울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공육의 위험성을 알고 집에 있던 모든 가공육을 싹 처분했는데, 아이의 밥투정을 보며 햄 맛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도전해 봤는데, 100% 스팸맛은 아니었지만, 아이가 잘 먹어서 어쨌든 성공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