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생포 고래박물관, 고래문화특구를 다녀왔습니다. 다녀와서 조리원 동기들에게 추천을 많이 해주었습니다.
24개월 이하 아이들만 들어갈 수 있는 키즈카페 형태의 장소가 있긴 하지만, 저는 두 번 정도 갔는데 확실히 아기가 36개월을 넘기니 보여주기도 쉬웠고, 다니기도 훨씬 수월했습니다. 의외로 걸어 다녀야 할 동선이 긴 편이라서 24개월 미만이 받는 혜택이 많기는 하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30개월이 넘어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장생포 고래박물관 (고래문화특구)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 고래로 244 (매암동 139-29)
2. 장생포 고래박물관 연락처
052-256-6301
3. 장생포 고래박물관 가는 방법
1) 자가용
가장 편한 방법이긴 합니다. 주차장도 잘 되어 있긴 하지만, 주말에는 주차가 쉽지 않았습니다.
2) 순환버스
아기에게 기차 여행을 시켜주고 싶어서 시도해 봤는데, 역시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아이가 고래 보다 처음 타본 버스와 기차 이야기를 더 많이 하긴 했습니다.
808번 남구 특구 순환버스가 있습니다. 타는 곳은 6번 승강장입니다.
롯데호텔, 고래문화특구, 태화강역을 순환하는 버스입니다. 수소버스로 3대만 운영하기 때문에 늘 차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시간을 잘 맞춰서 탑승하시면 아이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해설사도 함께 탑승하고, 8번째 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합니다.
3) 기차
태화강역에 내리는 기차가 의외로 많습니다. 울산에 숨겨진 명소가 많은데요, 기차를 타고 가셔서 택시로 고래문화마을을 가셔도 크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닙니다.
4. 장생포 고래박물관 입장료
그런데 여기 가면 다붙어 있어서 다 가게 됩니다. 따라서 7,200원짜리 통합권을 미리 온라인으로 구매해 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36개월 이하는 무료인데 첨부 서류가 필요하고, 어린이는 36개월~ 13세까지 해당합니다.
5. 장생포 고래박물관 추천코스
1) 고래생태체험관
메인 장소는 고래생태 체험관입니다. 꼭 가셔야 합니다. 특히 고래 생태 설명회가 있는데, 이것이 예전 돌고래쇼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혹독하게 돌고래를 훈련시킨 것이 아니라, 점프 정도만 보여주고 20분 내외로 진행합니다. 돌고래 생태나 환경오염에 대한 설명이 함께 있어 교육적으로도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거제에 있는 돌고래쇼를 보고 나서는 돌고래 학대를 도운 것 같아서 죄책감이 들었는데, 여긴 가격도 저렴하고 의외로 돌고래도 정말 잘 보입니다. 저희는 주말에 갔다가는 생태 설명회를 포기했고, 평일에 다시 갔는데, 정말 잘 보고 왔습니다. 아이가 두고두고 회상했습니다.
고래 생태 설명회 시간
평일 : 11:00, 13:30, 16:30 (일 3회)
주말 및 공휴일 : 11:00 / 16:30 (일 2회)
고래 생태 설명회를 들으실 분들은 생태체험관을 1시간, 30분 전에 미리 입장하셔서 2층에 자리부터 맡으셔야 합니다. 아직 자리가 덜 찼다 싶으시면 1층에 가셔서 작은 아쿠아리움을 감상하시고, 시간 맞춰서 다시 2층으로 오시면 됩니다. 무조건 생태설명회를 위주로 일정을 짜시길 추천드립니다.
4D를 보는 영상관도 있는데 키제한이 있습니다. 관람료도 별도입니다.
2) 울산함
유모차, 휠체어 반입이 안됩니다. 남자아이라면 한번 데리고 가볼 만합니다. 이렇게 큰 군함을 타볼 기회가 잘 없기 때문이고, 아이가 생각 외로 좋아합니다. 하지만 계단이 가파르고 군함 안이 좁아서 웬만하면 아빠와 꼭 동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장생포 고래박물관
울산함을 갔다가 장생포 고래 박물관을 가시면 됩니다. 울산함이 외져있어서, 가실 것이면 생태체험관 이후에 갔다 나오시는 것이 동선상 좋습니다. 고래 박물관에는 고래뼈와 다양한 설명, 그리고 2,3층을 관통하는 미끄럼틀이 있습니다. 저희 아기는 무서워해서 가지 않았는데, 큰 고래 뼈를 직접 보고 크기를 실감할 수 있어서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유롭게 둘러보셔도 30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4) 고래문화마을
옛 마을을 관광상품으로 꾸며두었습니다. 사진 찍는 곳이고, 야외라서 날씨를 잘 보시고 데려가시기 바랍니다.
모노레일도 있는데, 11,000원의 가치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6. 장생포 고래박물관 식당 추천
근처에 아기와 밥 먹을 곳이 마땅히 없어서 고민을 했습니다.
1) 함양집
주소 : 울산 남구 중앙로 208번 길 12
차로 20분 거리에 함양집이 있습니다.
경주에서 기본 한 시간 대기를 해야 하는 그 함양집 본점이 울산에 있습니다.
아기와 가면 국과 밥을 무료로 주십니다. 맛도 경주보다 좋았습니다.
비빔밥은 11,000 ~ 20,000 정도하고
불고기나 떡갈비 등이 있어서 아기와 먹기 좋습니다.
2) 미소지안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 229 1층
돈뼈국밥, 돈뼈 칼국수 등 아이와 먹기 좋은 메뉴들이 있고 10세 미만 아이들 위한 1/2 메뉴까지 있습니다. 가격도 10,000원 내외로 관광지 치고는 착한 편이고 아기 의자 구비되어 있습니다. 맛도 나쁘지 않습니다.
7. 장생포 고래박물관 방문 후기
아기에게 제가 어릴 적 봤던 돌고래쇼를 보여주고 싶어서 검색하다가 찾은 곳인데, 환경에 대한 공부도 시켜줄 수 있고, 바닷가에서 걸으며 힐링도 할 수 있는 좋은 코스였습니다. 둘째 아기가 더 크면 다시 꼭 방문하려고 합니다. 가성비로 보나 경험가치로 보나 강력추천 할 만한 장소입니다. 저희는 아기와 함께 갔기 때문에 아기 위주로 봐야 했지만, 어르신들을 모시고 문화마을을 둘러보셔도 옛날 추억 담긴 이야기도 나눌 수 있고 멋진 사진도 남길 수 있어서 더 추천할 만한 장소일 것 같습니다.
'아이와 갈 곳 (대구 근교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 오월드 방문 후기 (입장료, 코스, 맛집, 숙소 추천) (1) | 2024.01.12 |
---|---|
아기랑 장생포 고래 마을 기차 여행 (일정표, 맛집, 입장료, 예산 정리) (1) | 2024.01.03 |
대전 장태산 휴양림 1박 후기 (숲속수련장, 산림문화휴양관) (0) | 2023.11.25 |
경주 한화 리조트 (0) | 2023.10.31 |
경주 힐튼 호텔 (0) | 2023.10.30 |